로지텍마우스 M720 & M590 비교

[글, 사진, 영상 BY 헤일리]


최근들어서 또 마우스 욕심이 생겨가지고... 이미 집에 MX Master 2 랑 M720이 있었지만, 추가로 M590을 구입하면서 두개의 제품을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키보드는 MX Master 2 키보드

작년에 마우스를 2개를 구입했었어요. 로지텍 M720(클릭) 과 MX Master 2 였는데, MX Master 2(클릭)는 가격이 비쌈에도 불구하고 손에도 착 감기고 사용하기 너무 좋은 마우스이지만, 여자치고 손이 큰 저에게도 조금 벅찬 크기라서 지금은 남편이 쓰고있어요. 그래서 메인으로 사용하던마우스는 M720이예요. 제 손에도 잘 맞고 좌우 스크롤도 가능하고 3개의 기기까지 페어링이 되고, 페이지 뒤로가기 앞으로 가기도 가능하니까 진짜 최고의 마우스라고 말할 정도로 좋아요!

 

다만 한가지 단점이라면 클릭 사운드가 많이 크다는거예요. 한 1년 잘 쓰다가, 최근에 갑자기 마우스 클릭 소리가 귀를 거슬리게 하더니 저를 무소음 마우스(클릭)로 인도하더라구요?흐흐 그래서 구입한게 M590입니다. 비교가 목적이였으니 두가지 마우스를 동시에 얘기를 해볼께요.

 


둘다 AA 배터리 방식

왼쪽 M720, 오른쪽 M590

두 제품다 처음에 구매했을 때 AA 배터리가 내장이 되어있었어요. 최근에 많은 블루투스 마우스들이 충전방식으로 나오는데, 이건 약간 장단점이 있는것 같아요. 충전방식을 이용하면 조금더 마우스를 움직이는데에 가벼운 느낌이 드는반면에, 외부에 마우스를 들고 나갔을 때 갑자기 배터리가 다 떨어지면 좀 난감한 상황? (생각해보면 요즘은 다 트랙패드가 있긴하지만..ㅋ). 

 

근데 저는 살짝 무게감이 있는 느낌이 더 좋고 케이블로 충전하는것보다 건전기 갈아 끼우는게 더 편한것 같아서 배터리 교체형을 더 선호합니다. 로지텍마우스 M720 & M590 둘다 마우스의 바닥면을 오픈을 하면 건전지 넣는 곳과 유니파잉 USB 수신기를 보관하는 공간이 있어요. 하나의 수신기로 여러개의 제품을 연결해서 쓸 수 있으니 그 얘기는 잠시 후 해드릴께요.

 

사실 실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 건전지의 용량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M720은 AA 건전지로 하나로 최대 1년 사용가능, M590은 최대 2년을 사용할 수 있다고합니다. 그러고보니까 제가 M720 배터리를 교체한 시기가 거의 1년 사용하고난 후 인것같네요.

 

조금 더 기술적인 내용은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M720(클릭) / M590(클릭)

 

 

 

하나의 마우스로 여러개의 기기 가능

M720은 3대, M590은 2대 가능

로지텍마우스 M720 & M590의 윗면을 보시면 숫자들이 적혀있어요. M720은 1,2,3 이 적혀있고, M590은 1,2 까지 적혀있는데 이 숫자들이 연결할 수 있는 갯수를 말해주면서 동시에 지금 연결되어 있는 기기를 알려주기도해요.

 

M720을 예로들자면, 마우스의 좌측부분에 3개의 버튼이 있죠? 숫자 1.2.3 의 바로 아래에 있는 세번째버튼이 기기선택버튼이예요. 저같은 경우에는 1번에는 수신기를 이용한 아이맥에 연결시켰고, 2번은 블루투스를 이용한 아이패드프로, 3번에는 블루투스를 이용한 아이맥입니다. 왜 아이맥에 유니파잉 수신기연결과 블루투스 연결을 해놨냐면, 제가 아이패드보다는 확실히 아이맥에서 마우스를 주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기기넘버 2번을 누르고 아이패드 쓰고난 후에 아이맥으로 연결이 더 빠르게 하기위해서 2개를 연결해놓았어요. 아마 다른 기기에 연결할꺼가 생기면 3번은 바뀌겠지만? 아직까지는 중복으로 연결해놓고 쓰고있습니다.

 

M720은 좌측에 버튼이, M590은 휠아래 상단부분에 있습니다.

제가 두개의 마우스를 사용해보니까 기기 연결 전환할 때에는 좌측에 버튼이 있는게 더 편한것 같았어요. 물론 좌측에 버튼에 앞으로가기/뒤로가기 버튼도 있는지라 가끔 실수로 누르긴 하지만 제 손에 마우스를 쥐었을 때 기기전환버튼은 확실히 옆면에있는게 훨씬 편합니다.

 

 

 

생김새와 그립감의 차이

생김새와 크기가 조금 다릅니다.

두개의 로지텍마우스 M720 & M590 을 정면에서 보면, M720은 딱 오른손잡이를 위한 마우스라고 할 정도로 기울기가 있고, 오른속의 엄지가 자연스럽게 잡힐 수 있도록 옆면이 훅 들어가 있는반면에, M590 마우스도 물론 오른손잡이를 위한 마우스이지만 양쪽기울기도 똑같고 엄지손가락이 들어갈 옆면도 M720에 비하면 미미하게 패여있어요.

 

 

M590 마우스가 M720보다는 조금 더 작은 편이고, 로지텍 공식홈페이지에서도 M590은 소형마우스, M720은 대형마우스로 분류하고 있어요. 근데 제 손에는 M720이 더 잘 맞아요. 확실히 M720이 조금 더 불룩하게 튀어나와 있다보니까 마우스를 쥐었을 때 손가락 아래에 빈 공간이 M590 보다는 적은편이거든요.

 

다시말하지만, 제 손이 여자치고 뼈도 두껍고 많이 큰편이라서 버튼 위치들도 더 손에 잘 맞고 손이 더 편안한 느낌이 드는 쪽은 M720이예요. 예전에 애니웨어도 사본적이있는데 너무 작아서 손등이 금방 피곤해지더라구요. 제 생각에는 M590이 애니웨어보다는 아주 쪼금 큰편입니다.

 

 

손에 마우스 쥐었을 때 비교 사진

아래 사진들은 좌측이 M720 / 우측이 M590 모델이예요. 사진상으로 크기 차이가 별로 안느껴지실 것 같긴하지만..ㅋ M720이 훨씬 더 불룩해서 손바닥이 거의 마우스에 닿을정도인데, 그 덕에 손이 더 편안하다고 느끼며 사용하고있어요. 

그냥 아무 의식없이 기본적으로 마우스를 쥐어서 사용할 때 590은 조금 손등이 피곤해짐을 느끼고, M720은 그거에 비하면 훨씬 더 편안한데요, 사실 손등이 더 올라가게 되면 손목에 더 무리가 오는거는 사실인지라 마우스를 장시간 써야할 일이 생길 때에는 손목 보호가 되는 마우스 패드를 놓고 사용을 하고있어요. 아니면 매직 트랙패드로 잠시 손목에 휴식을 주거나? 그런식으로 쓰고있습니다.

 

 

 

M590의 장점과 M720의 장점

M590의 장점은 무소음클릭이 가능하다는 점이예요. 위의 영상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절대 제가 살살누르는게 아니고 평소에 사용하듯이 클릭을 하는건데 소리가 저정도입니다. 그에 비해서 M720은 소리가 조금 큰편이예요. 제가 사용해봤던 마우스들 중에서 아주 뛰어날 정도로 클릭 사운드가 큽니다. ㅋㅋ 정말 아쉬워요.

 

M720의 장점은 초고속 스크롤링이 가능하다는 점인데, 기본적인 휠 사용도 가능하지만, 휠 아래의 버튼을 누르면 무제한을 숙숙 내려가는 초스피드 스크롤링을 이용할 수 있거든요. 길고 긴 포스팅을 볼 때나, 길게 표가 적힌 엑셀파일들을 내려볼 때 그럴때 초고속 모드로 변경해서 스크롤을 사용하고있어요.  

 

그리고 두 제품다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Logitech Options(클릭) 라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서 버튼마다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합니다. M590보다는 M720이 버튼이 더 많기 때문에 커스터마이징 하기에는 더 좋긴 좋아요! 꾸준히 펌웨어도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기능이 있으니 꼭 설치해서 사용해보세요.

 


유니파잉 USB 수신기에 기기 여러개 연결하기

이미지 클릭시 제가 사용하는 아이맥 스탠드 후기로 연결됩니다.

위의 사진처럼 유니파잉 수신기 USB를 하나만 꽂아놓고, 여기에다가 키보드, 마우스2개를 연결을 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굳이 여러개를 꽂을 필요없고 그냥 소프트웨어 하나만 설치해주시면됩니다. 바로,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유니파잉 소프트웨어(클릭)를 다운을 받아서 설치를 해주셔야돼요.

 

 

유니파잉 소프트웨어를 실행하시고 하단의 "Next" 버튼을 누르면 연결하려는 제품을 On 하라고 나오죠? 이때 마우스(혹은 로지텍 키보드도 가능해요) 바닥부분의 전원 버튼을 켜주시면 자동으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제 마우스 M590이 감지가 되었다고 뜨고 이때 마우스를 움직이면 포인터가 움직일꺼예요. 그러면 YES 버튼을 누른 후 Next 만 눌러주면 연결이 끝납니다! 

 

연결이 된 제품들은 처음 소프트웨어 실행했을 때 왼쪽 하단에 있던 "Advanced" 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고, 여기에서 원치않는 제품 연결을 해제할 수 있어요. 위의 사진처럼 예를들어 M590의 연결을 해제하려면 선택후 Un-pair 를 클릭하시면 연결이 해제가 됩니다 :) 참 쉽죠!

 

이 방법을 이용해서 유니파잉 수신기 1개에다가 여러개 로지텍 제품을 연결해서 사용하시면 될꺼예요. 그리고 수신기로 연결을 했거나, 블루투스연결을 해서 사용을 할 때는, 주변 가까이에 있는 전파들 때문에 가끔 버벅거리면서 움직일 때도 있더라구요. 제가 워낙 컴퓨터 근처에 외장하드도 3개 이상있고, 와이파이 라우터도 근처에 있다보니까 자주 버벅여서 조만간 라우터 위치를 바꾸고 유니파잉 수신기도 USB연장 케이블을 이용해서 조금 더 저한테 가까운쪽으로 이동 할 계획입니다!

 

 

감사합니다😝


로지텍 M720 무선마우스 M-R0062, 블랙로지텍 무소음 멀티 디바이스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M590, 블랙

링크를 통해 구매하시면 저에게 일정액의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경기분당
    2020.09.02 11:24

    안녕하세요. 글 잘 보았습니다.

    저가 마우스를 사용하다가 몇개월전 처음으로 3만원 넘는 M590을 구입해서 맥북/윈도우노트북 번갈아 가면서 만족스럽게 사용중입니다. 그러다가 더 비싼 M720은 더 좋을것 같아 고민중인데요..
    소음이 괜찮다면 M720으로 교체할 의미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고속스크롤은 크게 필요하지 않을것 같고요.. 조금 정밀하게 조작가능한지와 체감 품질 차이 등을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 thumbnail
      BlogIcon 경기분당
      2020.09.02 11:28

      애플 매직마우스는 도저히 적응하려고 노력해도 안되어 M590을 구입했는데요.. 제가 특이한지.. ㅜㅜ

    • thumbnail
      Favicon of https://www.haileydayzblog.com BlogIcon 헤일리데이즈
      2020.09.02 11:28 신고

      저는 개인적으로 590을 더 많이쓰고있어요. 소음이 작은걸 쓰다보니까 또 딸깍거리는 720을 굳이 안찾게되더라구요. 마우스 손에 쥐었을때 질감느낌도 590이 더 부드러워서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