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상용 LED 조명

유튜브 촬영용 LED 조명 추천

[글, 사진, 영상 BY 헤일리]


예전에 사용하던 링조명이 뭔가 맘에안들어서 납작하게생긴(?) 판넬 LED 조명을 구입했어요! 사용한지 2주정도되어서 후기를 남겨볼까합니다.

구성품은 단촐합니다.

제 영상들은 보통 책상위에서 촬영을 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방의 조명도 당연히 중요하지만, 아이패드 가까이에서 밝게 빛을 쏴줄 조명이 필요하거든요. 기존에 가지고있던 링 타입의 조명은 이상하게 눈이 너무 피곤하더라구요. 어차피 카메라에도 장착해서 사용할 조명을 구입하자! 해서 구입한 유튜브 촬영용 LED 조명입니다.

 

 

배터리1개와 충전기를 줍니다

구매한 VILTROX 조명은 배터리를 탈부착 할 수 있고, 아니면 따로 DC 충전어댑터와 케이블을 구입해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예요. 저는 굳이 DC 충전케이블은 없어도 될것 같다고 생각해서 주문을 안했지만, 나중에 왠지 있으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은 합니다.

 

 

배터리 아랫부분에 전원 케이블을 별도 구매해서 쓸 수 있어요

배터리 충전하느라 뺐다 꼈다 하는게 계속 반복되다보니까 귀찮더라구요. 외부에 가지고 나갈 때는 당연히 배터리 타입이 편하니까 여분의 배터리도 구입하고, 집에서 촬영할 때는 전원 케이블을 연결해서 배터리 걱정 없이 사용하는게 좋을 것 같죠?

 

 

패널 아랫부분에 핫슈 어답터를 동봉된 끼워줍니다

사실 제 미니 삼각대에 조명 판넬만 조립해서 사용해도 관계없지만, 조명의 방향을 좀더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 제품에 같이 동봉되어있던 핫슈를 장착시켰어요. 이렇게 해놓으면 카메라에 꽂을 수도 있고, 제가 사용하는 삼각대에도 껴서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사이즈와 무게

VILTROX L116T 유튜브 촬영용 LED 조명은, 기본 사양에서 2.5센치의 얇은 두께와 260g 의 가벼운 무게라고 소개를 하던데요, 제가 핫슈를 장착하고 무게를 재어보니 400그람이 넘더라구요. 핫슈 무게가 이렇게 무거운가..싶지만 이정도도 나쁘지않았어요. 제가 가지고 있는 아이패드 미니 1세대와 나란히 놓으니 사이즈가 딱 비슷하죠?

 

 

배터리를 판넬에 꽂아주고, 왼쪽의 ON/OFF 버튼으로 일단 조명을 켜주면, 오른쪽 숫자 계기판(?)에 밝기와, 남은 배터리양과, 조명의 온도를 보여주고있어요. 위의 사진상 보이는 52%는 조명의 밝기를 말하는 건데, 아래쪽 +- 다이얼을 돌려서 100에 가까이 할 수록 밝은 조명이 되고, 퍼센테이지 숫자가 낮아질수록 밝기가 약해집니다.

 

 

Specifications(제품 설명에 적힌 사양)

  • Color Temperature: 3300K~5600K(can be adjusted)
  • Brightness range:20%~100%(can be adjusted)
  • max.brightness ,illuminance:987LM/0.5m,810Lux/0.5m Power: 15W
  • Continue light time:2.4h(100%Full,NP-750)
  • Color Rendering Index:95(RA)
  • Input power:Li-battery NP-F550/F750/F960 series,12V/2A,DC005 General interface(Not included)
  • Dimension:192x 128 x 30mm Net Weight:260g

 

 

조명 온도(?) 차이

카메라 용품이나, 이런 조명용품에 지식이 전혀 없어서 이렇게 표현하는게 맞나 싶지만, 조명 온도를 조절할 수 있어요. 아까 밝기세기를 조절할 때 사용했었던 다이얼을 한번 꾸욱누르면 위의 사진상 왼쪽에 있는 3300K 라고 적혀있는 숫자부분을 변경하는거예요. 이 의미가 바로 조명 온도인데요, 최고 숫자인 5600K 로 다이얼을 돌려서 맞춰놓으면 약간 백열등같이 차가운 느낌의 조명이 만들어지고, 다이얼을 - 마이너스 쪽으로 돌려서 3300K 로 해놓으면 형광등같이 누리끼리한 색의 조명이 만들어집니다.  원하는 색감의 조명을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어요.


삼각대에 연결해서 사용하거나, 카메라 핫슈에 연결을 해서 쓸 수 있기 때문에 동봉된 어댑터를 미리 연결을 해 놓은건데요. 저는 당연히 테이블에서 미니 삼각대에 껴놓고 사용을 하지만, 남편 카메라에 연결할 때는 핫슈 아랫부분을 돌려서 아래사진처럼 카메라 윗부분에 연결시켜서 사용할 수 있어요.

돌려서 햣슈로 변신!
카메라 핫슈에 꼽은 후에, 또 한번 링을 돌려서 꽉 쪼여주세요

카메라에 장착할 때에는, 핫슈에 꽂은 다음에 또 한번 다이얼을 돌려서 꽉 조여주셔야지 조명이 카메라에 제대로 조립이되는거예요. 안그러면 헐렁헐렁해서 조명이 카메라에서 뚝 떨어집니다. 꼭 다이얼을 돌려서 조명과 카메라가 조립이 잘 되었는지 확인해주시고 카메라를 들어주세요 :)

 

 

으 근데 전 너무 무거워서 못쓰겠어요

저는 유튜브를 보통 촬영하는 시간대가, 저녁이다보니까 밝기의 세기를 제일 강하게(100%) 해놓고 촬영을 하지만, 낮에 조명을 켜보니까 굳이 100까지는 안해도 될 것같더라구요. 여러분이 촬영하시는 환경에 맞춰서 밝기와 온도를 조절해주시면 될꺼예요.

 

 

제가 어떻게 다이얼을 사용하는지 간단하게 동작하는 영상을 찍어보았으니 위의 영상을 참고해보세요. 한국에서 구매하시는 분들은 배터리없이 전원 어댑터가 동봉된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는 것 같으니 여기 링크(클릭)를 눌러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

 

 

감사합니다😝


링크를 통해 구매하시면 저에게 일정액의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